본문 바로가기
밀덕 ,잡학/밀리터리[military]밀덕

핵무기 보다 더 많은 인명을 살상한 악마의 무기 AK-47 돌격소총 (개발사,가격,장단점)

by 신나는 미니언 _$_@_ 2021. 4. 21.

 

 

미하일 칼라니시코프가 1947년에 개발한 돌격 소총이 바로  AK-47 돌격소총 입니다. 단순하면서 높은 신뢰성,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합니다.

아프리카 뜨거운 날씨, 동남아 습한날씨, 러시아와 같은 추운 날씨에도 언제든지 작동하며, 내구성이 매우 높아 고장이 없고 AK-47 돌격소총의 무게가 4Kg내외에 길이는 88Cm 수준이라 신장이 작은 사람도 충분이 사용 할 수 있으며, 아프리카에서는 소년병들 마져 사용하는 악마의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AK는 설계자인 미하일 티모페예비치 칼라슈니코프의 성(姓)에서 이름을 딴 '자동식 칼라슈니코프'에 해당하는 러시아어(Automat Kalashnikov)의 머리글자입니다.

AK - 47 돌격소총은 반자동 성능과 자동 성능을 겸하고 있으며 중간 화력의 7.62㎜ 탄환을 발사합니다. 총탄은 북대서양조약기구군이 사용하는 것과 같지만 탄약통은 보다 짧고 가벼우며 덜 강력합니다.

 

 

AK - 47 돌격소총은 짧고 잘 설계된 총입니다. 총신 위에 별도의 가스 회귀관이 있으며, 30발들이의 긴 상자형 탄창을 사용하고, 분당 600발의 발사 순환율을 갖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제작되고 있는데 2개의 기본 설계가 있습니다. 하나는 개머리판이 목제이고, 또 하나는 금속제의 접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AK-47은 가장 많이 생산된 돌격소총 입니다. 정품과 불법 복제판까지 합치면 대략 2억정이 생산됐습니다. 그리고 총에 무지한 사람도 1시간 정도의 설명을 들으면 바로 조립과 분해가 가능하고 총기 사용이 가능한 정도로 간단합니다.

AK-47 돌격소총을 만들 당시 M-1 개런드 소총과 MP40을 참고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AK-47은 프레스 방식으로 총을 만들기 때문에 전시상황에서 대량 생산할 수 있고, 총100개의 부품중 4개만 작동해도 발사가 됩니다. AK-47 돌격소총의 최대 사살거리는 1,500m입니다.

 

 

미국의 M16 소총이 800만정 정도생산되었다면 앞에서도 말했듯 AK-47 돌격소총은 현재까지2억개에가까운 숫자가 생산되었다고합니다.

거기에다가  AK-47 돌격소총은 각종 분쟁지역에서 쓰이다 보니 대략 4천만명정도의사람을 살상한 총이기도합니다.

 AK-47 돌격소총의 조준사격 초탄 명중률은 매우 우수 합니다. 문제는 발사 이후 반동이 심하다는것 입니다.

또한 총탄이 커서 총탄의 속도가 느리며, 관통력 또한 5.56mm에 비해 관통력도 약하고 총탄이 멀리 날아갈 수록 위력이 급격하게 감소하는편 입니다.

 

그래서 유효 사거리가 미국의 M16 소총의 550m인데 반해서  AK-47 돌격소총은 350m에불과합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워낙 많은 전쟁과 분쟁지역에서 쓰이다보니 많은 인명을 살상한 무기인데요, 대략 4천만명이 이 총에 의해 사샬 되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이는 히로시마와 나가사끼에 투하된 원자폭탄으로 직간접 적인 사망자수가 35만명 정도인데 AK-47 돌격소총으로 대략 사망자수가 4천만명이라니 무려 114배가 넘는 숫자 입니다.

 AK-47 돌격소총은 카피본도 많고, 워낙 많이 쓰이다 보니, 아프리카 분쟁지역에서 50달러에 팔리기도 했으며,  AK-47 돌격소총이 닭한마리 가격 정도 였다고 합니다. 물론 초기형  AK-47 돌격소총 가격이지만 그만큼 저렴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총 입니다. 

 AK-47 돌격소총은 워낙 분쟁지역에서 사용되다 보니 분명한것은 악마의 소총이라는 닉네임이 너무 잘 어울리는 잔인한 무기가 바로  AK-47 돌격소총인듯 합니다.

 

대한민국 국군 주력 제식 소총 K2 소총 - 제원과 무게,사용국가

K2 소총은 대한민국 국군의 주력 제식소총으로, 5.56 × 45 mm NATO탄을 사용하는 돌격소총입니다. 당시 대우정밀에서 면허 생산하던 M16A1 소총을 대체하기 위해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개발하였습

mini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