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세계 대전 당시 등장했던 장갑차는 이후 지상전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무기 체계이며 우리 육군은 미국의 M-113 장갑차와 차륜형 장갑차인 KM-900을 운용해 왔습니다.
그후 1984년에 율곡사업으로 국산 장갑차인 K-200을 개발해서 육군에 배치 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K-200은 다른나라의 장갑차에 비해 화력과 방호력이 약해서 단순 보병 운송수단과 비슷한 느낌의 장갑차 였습니다.
그래서 개발된 K-21 장갑차는 1999년~2007년 개발완료때 까지 900억원이 넘는 금액이 투입
되어 완성된 국산 장갑차 입니다.
K-21 장갑차는 기존에 있던 장갑차의 단점인 기동성과 화력, 방호력이 대폭 향상되어 40mm의 기관포와 대전차 미사일2발복합 기능탄을 사용하면 적의 헬기와도 맞짱을 뜰 수있는 화력을 자랑 합니다.
또한 2세대 전차 처럼 장갑이 얇은 전차도 파괴 가능하며 왠만한 강도 도하가 가능한수상 부양 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체 설계가 커져서 승무원 3명과 기계화 보병9명이 탑승 할수 있으며 수송 능력은 세계 최고 수준 입니다. 승하차시도 머리만 살짝 숙이면 탑승이 용이한편이라 승하차시 잡아 먹는 시간을 많이 줄여 생존성도 높였습니다.
이밖에 K-21 장갑차는 주야간 정밀 조준장치, 위협 자동 탐지 적외선 센서, 피아탐지 장치등을 갖추고 있어 네트워크 중심전에 적합한 정보 통신체계와 지휘통신 체계를 장착한 가성비 좋은 국산 장갑차 입니다.
K21보병 전투 장갑차개량형이 이러한 장점때문에 호주 미래형 장갑차 사업에 한국이 호주 정부가 진행하는 '미래형 궤도장갑차 도입 사업'의 최종 후보에 선정됐고, 총 8조∼12조원으로 추정되는 사업비 가운데 장비 획득에만 5조원이 편성돼 있습니다.
호주 정부는 이번 사업의 최종 후보(shortlist) 장비로 한화디펜스의 '레드백(REDBACK)'과 독일 라인메탈디펜스의 '링스(Lynx)' 등 2개를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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