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덕 ,잡학/밀리터리[military]밀덕

한국 항공모함[백령도함] 모델이될 다른나라 항공모함들

by 신나는 미니언 _$_@_ 2019. 11. 6.

 

 

1.이탈리아 항공모함 카보르

 

한국형 항공모함 백령도함의 모델이 될 수 있는 다른 나라 항공모함중 배수량을 비교 해 봤을때 만재 수량이 27,100톤 정도인 이탈리아 해군의 카보르 항공모함이 한국 항공모함이 될 백령도함의 모델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134.2m에 폭은 21m 정도 입니다. F35-B 15~20대 운용할 수 있는 항공모함으로 함미 양현에 LCVP급 상륙함정을 적재하고 항 할 수 있는 크레인 시설도 있습니다.

​또 대형 육상장비를 내부에 수송및 상륙 시킬 수 있도록 함 후방에 대형 도어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어 상륙작전에도 용이 합니다.

2.스페인의 후안카를로스1세, 호주 의 캔버라급 LHD형 다목적 상륙함

​스페인의 후안 카를로스1세 , 호주의 캔버라급의 경우 정비사용 높이 11m의 정비구역과 F-35B 운용을 위해서 2층 탑재 갑판과 웰 독을 채용했습니다.

​F-35B나 헬기를 격납하는 격납고와 웰독을 배치 했습니다. 이 경우는 항공모함보다는 상륙함에 가까운 운용이지만 한국이 부족하게 여기는 상륙장비 적재능력을 이탈리아 항모 카보르 보다는 2배 가까이 적재가 가능하기에 이탈리아 카보르 항모와 장,단점 차이기 있습니다.

​해군 예산이나 효율성을 보면 우리 해군에 보다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F-35B 전투기 15대 정도가 운용이 가능해서 국방부나 해군이 발표와 비슷 하기도 합니다.

​한국형 항공모함 백령도함의 만재수량과 F-35B 전투기 운용대수 발표를 볼때 이 정도의 모델들이 한국의 항공모함 백령도함의 모델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3.미국 와스프급 강습상륙함

 

현재는 AV-8B 해리어 II 전투기를 대신하여 최신형 F-35B 초음속 수직이착륙 전투기를 배치 중이며, 와스프급 강습상륙함의 함교 구조물이 작아 비행갑판이 넓어 항공기 운용 능력이 우수합니다.

​미국의 강습 상륙함 와스프급도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와스프급 강습 상륙함은 배수량이 4만 톤에 달하는 상륙함이며 수직이착륙 전투기 운용 능력과 고속상륙정 수용 능력을 뛰어납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미 해군의 주력 항공모함이었던 에식스급 항공모함과 규모가 비슷합니다.

​와스프급 강습상륙함은 주임무인 상륙작전 이외에 저강도 분쟁, 평화유지 및 재해 발생시 구호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다목적 함선으로 저강도 분쟁에 대비하여 AV-8B 해리어 II 전투기 20대와 대잠헬기 6대를 탑재할 수 있으며 격납고 크기도 넓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