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니클로의 TV 광고가 논란에 휩싸였다. 광고 중간에 등장하는 "80년도 더 된 일을 어떻게 기억해"라는 발언이 우리나라 일제강점기 시대를 겨냥한 것이라는 의혹 때문이다.
논란이 커지면서 온라인상에서는 다시 비난 여론이 형성됐고, 불매운동을 더욱 강력하게 해야한다는 목소리까지 나왔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지난 1일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5일부터 국내 TV광고로도 방영되고 있다.
15초 분량의 광고에서는 98세의 패션 컬렉터 할머니와 13세인 패션 디자이너 소녀가 이야기를 나누는 식으로 이야기가 흘러간다.
영삭 속 소녀가 "스타일이 완전 좋은데요. 제 나이 때는 어떻게 입으셨나요"라고 묻자 할머니는 "맙소사.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냐"라고 답한다.
논란이 되는 부분은 80년도 더 된 일을 어떻게 기억하냐고 말한 부분이다. 영상 속에서 언급된 80년 전인 1939년은 우리나라가 일본의 탄압을 받던 일제 강점기 시기이다.
특히 1939년은 일본이 '국가총동원법'을 근거로 강제징용을 본격화한 시기이기도 하다. 그 해부터 1945년 해방 직전까지 강제징용에 동원된 인구만 700만명에 이른다.
당초 일본산 불매운동을 촉발된 것도 강제징용 판결 때문이다. 강제징용 피해자 손해배상 소송에서 대법원이 지난해 10월 배상 판결을 내리자 올 상반기 일본 정부는 반도체 핵심 소재 3개 품목의 수출 규제를 시행했다. 이에 우리 국민들은 일본제품을 'NO(노) 재팬' 운동을 벌이며 맞불을 놨다.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불매운동의 확산을 예고했다. 한 네티즌은 "일본 유니클로가 아무 생각없이 이 광고를 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유니클로 불매 운동을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국내에서 유니클로를 운영하고 있는 에프알엘(FRL)코리아는 "해당 부분에 대해 확인 중"이라고 답했다.
어제 뉴스에서 일본의 글로벌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의 야나이 다다시 회장이 일본 정부와 정치권을 비판했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그것이 유니클로 야나이 다다시 회장의 속마음은 아닌듯 합니다. 사실 유니클로 야나시 다다시 회장은 일본 자민당의 아베를 적극 지지하고 심지어는 정치 자금까지 지원하는 인물입니다.
그런그가 아베정권을 비판했다고 하길래 "왜지?" 라는 의문을 가졌었는데요. 유니클로의 본심은 아마도 이번 유니클로 광고가 진심인듯 합니다.
흔히 일본인들의 특유의 혼내는 아마도 한국인들이 속좁은 민족이며, 자신들은 냉철하고, 감정적인 민족이 아니다라는 말을 하고 싶은가 봅니다.
"맙소사! 80년도 더 된일을 어떻게 기억하냐고?" 라는 이번 유니클로 광고는 마치 "유치하게 80년도 더 된일로 감정적인 대처를 하지말라!" 라는 말로 들립니다.
이번 광고를 보면 절대로 일본인들은 우리국민, 우리민족에게 과거에 대한 사과를 하지 않겠다는것 처럼 들립니다. 사실 이번 한일 무역전쟁이 100여일 넘어가면서 많이 느슨해 진것도 사실 입니다.
이번 문제가된 유니클로 광고를 보면서 일본 우익들이 변하지 않는한 우리들도 끝까지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일본우익들의 반성을 이끌어 내야 할듯 합니다.
최소한 저들의 속마음이 한국을 정말 잘못 건드렸다는 생각이 들겠끔 따끔한 맛을 보여 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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