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영화,tv

어벤져스의 녹색 거인 헐크 시리즈와 역대 헐크 역을 맡았던 배우들...

by 신나는 미니언 _$_@_ 2019. 5. 30.

 

[사진] [동묘역]에이드림 미술학원 /02)747-4600

요즘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핫한 영화인데요. 그럼 어벤져스 맴버중 헐크 역을 맡은 배우들은 누가 있을까요??? 그 동안 헐크 시리즈는 2003년 헐크, 2008년 인크레더블 헐크, 어벤져스 시리즈의 헐크 등으로 구분이 가능한데요.

이후 어벤져스 시리즈인 에이지 오브 올트론과,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와 브루스 배너<마크 러팔로분> 버젼 헐크 버스터가 나오기 까지 하지요!!! ㅋㅋㅋ 그런데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 헐크로 변하지 못 하는 브루스 배너가 헐크 버스터 슈트를 입고 싸우는 장면도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1대 헐크역 에릭바나

2003년 이안 감독이 헐크를 처음 만들었을때 헐크역을 맡았던 배우는 "에릭바나" 였습니다. 에릭바나의 출연작은 블렉호크다운,트로이, 뮌헨, 스타트렉 더 비기닝 등에 출연했던 오스트레일리아 출신 배우 입니다.

와호장룡, 음식남녀, 브로크백 마운틴, 색계, 라이프 오브 파이, 등을 연출한 중국계 이안 감독이 헐크1편격인 헐크를 야심차게 준비했던 영화이지만 흥행에서 그리 크게 성공 못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안 감독은 작품세계가 참 묘한데요. 연출한 영화 제목만 봐도 참 다양 합니다. 색계부터, 와호장룡, 음식남녀 등등 그런데 인물간의 갈등은 어느정도 통하는 부분이 있는듯 합니다. 다시 말하면 인물간의 갈등의 자세이 보면 세대간의 갈등? 가치관의 갈등?과 비슷한 갈등이 영화 전반을 관통하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뭐 제가 영화 전문가는 아니지만 개인적인 느낌을 적어 보았습니다.

 

2대 헐크배우 에드워드 노튼

2008년에 개봉한 인크레더블 헐크에서는 "에드워드 노튼"이 헐크 배역을 맡았었지요!! 에드워드 노튼이 출연한 영화로는 레드플린트, 아메리칸 히스토리X, 파이트 클럽, 영국 드라마 킹덤 오브 헤븐, 영화 일루셔 네티트, 이탈리안 잡, 본 레거시, 스톤, 버드맨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었는데요.

에드워드 노튼의 영화중 제가 꼽은 최고의 작품은 아무래도 아메리칸 히스토리X 일것 같군요!! 영화 내용은 직접 보시길 바래요!!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작품 입니다. 흠~~ 에드워드 노튼의 연기도 너무 멋졌었구요!!

헐크의 2편격인 인크레더블 헐크의 감독은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입니다. 인크레터블 헐크를 연출한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의 작품으로는 더독, 타이탄의 분노, 트렌스 포터-엑스트림, 타이탄, 그림스비:용감한 형제 등등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작품은??? 아니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알려진 영화라고 해야 정확한 답일듯 하네요!! 나우 유 씨 미: 마술 사기단이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인듯 합니다.

에드워드 노튼은 이 인크레더블 헐크를 찍고 다시는 헐크영화와 관계를 끊었지요!!아주 치를 떨정도로 헐크와 인연을 끊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3대 헐크배우 마크 러팔러

어벤져스 시리즈 부터 헐크역은 "마크 러팔로"가 맡았지요. 마크 러팔러는 무명시절 뇌종양으로 인해서 왼쪽귀가 안들리고, 안면마비까지 이겨내고 지금의 멋진 연기를 하는 배우이지요!!

마크 러팔로가 출연한 영화로는 윈드토커<조연>,유캔 카운트 온미, 톰 크루즈와 연기한 콜래트럴, 얼마전 재 개봉했던 짐 케리의 이터널 썬 샤인, 조디악, 미라클 맨, 기네스 펠트로와 연기한 땡스 포 쉐어링, 나우 유 씨 미:마술 사기단, 음악이 멋졋던 비긴 어게인등 다수 작에 출연한 배우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이지만 제 생각에는 사실 마크 러팔러가 헐크 배우중 가장 잘 어울리는듯 합니다. 헐크처럼 우울하고 왠지 소심한듯 하지만, 폭발하면 겉잡을 수 없는 그런 순전히 제 개인적인 느낌 입니다.

 TIP: 미국 CBS TV 시리즈로 방영 되었던 인크레더블 헐크

국내방영 명-두얼굴의 사나이 에서 처음으로 헐크를 접했던  저는 개인적으로 헐크를 별로 좋아 하지는 않았습니다. 당시 시대 배경이 그래서 인지, 아니면 그 당시 촬영 기술의 한계로 인한 표현력 부족인지는 몰라도 왠지 헐크를 보면 우울했거든요. 사실 브루스 배너 박사가 홀로 떠돌이 생활을 하면서 이어지는 에피소드가 주 내용이었는데 저는 왠지 헐크를 보면 기분이 가라앉는 느낌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헐크 TV 시리즈를 즐겨 보지는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오히려 600만불의 사나이가 재미있으면 있었지 헐크는....

아무튼  미국 CBS TV 시리즈로 방영 되었던 인크레더블 헐크 [국내명:두얼굴의 사나이] 에서 브르스 배너 박사와 헐크 역을 맡은 배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루스 배너 박사의 빌 빅스비와 루 페리노가 헐크역을 맡았습니다.

국내명 두 얼굴의 사나이 헐크 빌 빅스비와 루페리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