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덕 ,잡학/잡다한 지식과 일상

3배의 공간이 만들어 지는 신기한 카라반 (캠핑카) 가격

by 신나는 미니언 _$_@_ 2019. 11. 27.

 

사진출처: 모토야

 

실내 크기를 무려 3배까지 확장이 가능한 구조를 가진 카라반입니다. 가히 공간 확장의 귀재라고 불릴만한 자격을 가지공 있다. 프랑스의 캠핑카 제조업체인 뷰ER에서 제작한 3X 모델이 그 주인공입니다. 이동이나 보관 시에는 길이가 2.6m에 불과하지만 확장하면 길이가 세 배까지 늘어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모토야

3단으로 펼쳐지는 망원경에서 영감을 얻어 2009년 관련 특허를 취득했으며,  2012년부터 제작 및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사진출처:모토야

변신 전 3X의 크기는 전장 2.6m, 전폭 1.9m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크기가 3배로 커집니다. 걸리는 시간도 20초에 불과합니다. 크기가 커지면서 바닥에 고정되어 접혀 있던 가구들도 알아서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사진 출처: 모토야

뷰어 3X의 판매 가격은 2만 4,000유로 입니다. 환율로 계산해 보니 3000만원이 훌쩍 넘네요! 그런데 정말 아이디어가 뛰어난 카라반 인듯 합니다.  망원경의 원리를 이용했다고 하는데 정말 아이디어가 굿!!

가격이 조금 부담되기는 하는데 이리저리 숙박비 예상하면 정말 열심히 다녀야 카라반 가격 빠지겠네요 ㅋㅋㅋ

아~ 이런 카라반 중고 카라반이라도 하나 가져보고 싶네요......

아!!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캠핑카와 카라반의 차이를 설명 해야 할듯 하네요. 

캠핑카는 말 그대로 캠핑을 할수 있는 자동차, 그러니까 캠핑 자체가 가능한 일체형 자동차가 캠핑카이구요, 카라반은 자동차가 끌고 다니는 캠핑공간 입니다. 즉 자동차가 견인하는 캠핑공간 이라고 해야 하나?? 

이해는 되셨으리라 믿습니다. ㅋㅋㅋ

[기사: 캠프야 9월호 참고 기사 링크]

https://auto.v.daum.net/v/gdV2PvIfM0

 

3배 커지는 신기한 카라반, 뷰ER 3X

RV 제작 업체들은 제한적인 공간을 가진 카라반이나 모터홈의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색다른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있다. 모터홈이나 카라반의 측면이나 지붕을 외부로 슬라이드-아웃 방식으로 빼내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독특한 방법으로 제한된 공간을 확장하는 시도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카라반은 실내

auto.v.daum.net

 

 

라보 경차 캠핑카 국내 출시(2인용) -국산 소형 캠핑카

라보 트럭 베이스의 캠핑카가 국내에 출시 되었는데요!! 락스온 라보트럭 캠핑카 렉스온 미니미 캠핑카는 라보 트럭을 베이스로 전장 3,235mm에 약400mm 뒤로 확장 된 크기에 공차중량 775Kg 적제중��

mini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