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게임,취미,여행

중국 레고-랴오닝 항공모함 (레고호환, 중국레고 슬루반) 랴오닝 항공모함 제원-집콕 취미-레고조립!!

by 신나는 미니언 _$_@_ 2021. 5. 14.

요즘 코로나 19로 집콕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주말에 야외로 나가기도 참 부담 스럽고, 또 날씨도 점점 더 더워지다보니 집에서 에어컨 켜고 뭔가에 집중해서 취미를 즐기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듯 합니다.

그래서 골라 봤습니다. 요즘 키덜트 들이 많이 즐기는 레고 블럭 조립하기..... 그런데 사실 정품 레고를 사기는 너무 부담 스럽고 또 사이즈가 커지면 이건 장난감이 아니라 거의 몇십만원을 훌쩍 넘어 버리니 조금 부담 스럽죠!!

그리고 레고라는것이 한번 조립하면 관심 밖으로 벗어나다 보니, 큰 돈 들이고 싶지도 않고, 물론 소장가치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일주일 정도가 즐겁고 뭔가에 몰입 할 수 있다면 중국 레고도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그래서 중국레고 슬루반이라는 레고중 가장 크고 난이도가 있다는 항공모함 레고를 구입해서 조립에 들어 갔습니다.

그런데 이 중국레고 항공모함이 가만이 보니 랴오닝함인듯 합니다. 그래서 중국 항공모함 랴오닝함의 제원과 성능등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입시/성인취미미술학원 에이드림 747-4600

일단 완성된 중국레고(슬루반) 항공모함 레고 입니다. 레고에 비해서 가격대비 가성비는 훨씬 나은듯 합니다.

다만 아쉽다면 레고 처럼 제품이 많이 다양하지 않고, 아직은 레고처럼 아주 정교하지는 않은편 입니다. 각종 포털 쇼핑 사이트에 슬루반 레고라고 검색하면 많은 제품들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여전이 레고 처럼 다양한 제품이 있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진출처: 입시/성인취미미술학원 에이드림 747-4600

중국레고 항공모함(랴오닝)의 정면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진정한 블로거가 되려면 부품부터 조립 과정도 차분하게 찍어가면서 천천이 해야 하는데 제가 그렇지를 못 했네요.

제가 조금 이상한 성격이라 한번 뭘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이라 하루만에 중국레고 항공모함을 조립 완성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조금씩 시간을 내서 조립 하셨다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조립시간은 대략 10시간 가까이 걸렸고, 만들면서 나이가 나이인지라 노안으로 인한 눈에 침침함이 조금 왔다는것이 문제라면 문제내요!!

사진출처: 입시/성인취미미술학원 에이드림 747-4600

중국레고 항공모함(랴오닝함)의 함교 부분 입니다. 부품이나 조립 과정을 전혀 촬영하지 못 했으니 디테일 한 부분을 보여 드리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뭐 정품 레고에 비해서 퀄리티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가성비와 만드는 재미는 있는 제품이 중국 레고의 장점이라면 장점 일 수 있겠네요!!

사진출처: 입시/성인취미미술학원 에이드림 747-4600

중국레고 항공모함(랴오닝함)의 뒷부분 입니다. 여기서 보면 랴오닝 함에 들어가 있는 미이어쳐 비행기라든가, 항공모함의 엘리베이터, 그리고 활주로, 항공모함의 스키점프대, 그리고 항공모함의 스크류, 등등 조금은 세밀한 느낌이 보입니다.

사진출처: 입시/성인취미미술학원 에이드림 747-4600

중국레고 항공모함(랴오닝함)의 활주로 부분을 촬영 해봤습니다. 활주로 부분에 여러 비행기 헬기, 전투기, 스텔스 전투기 미니어쳐등을 얻어서 촬영을 하니 분위기는 꽤 근사 합니다.

참고로 중국레고 항공모함(랴오닝)은 중국레고 항공모함중 가장 블럭수도 많고 크기도 큰것을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쇼핑 사이트에서 검색 해보시면 될듯 하구요. (마눌님이 알면 난리날것 같아서 가격을 못 적습니다. ㅜㅜ)

마지막으로 중국의 첫 항공모함 랴오닝함에 대해서 포스팅하고 마칠까 합니다.

(랴오닝 항공모함)
중국이 구(舊)소련의 바랴크(Varyag, 발틱해의 전사들) 항공모함을 우크라이나로부터 사들인 후, 2002년부터 다롄(大連) 조선소에서 개조 작업을 벌여 2012년 9월 25일 정식 취역한 중국 최초의 항공모함이다.

개조작업을 마치고 2011년 8월 진수된 랴오닝호은 당초 청나라 수군 장수로 대만을 수복한 인물의 이름에서 따 스랑(施琅)이라 명명될 예정이었으나, 대만과의 관계를 고려하여 다른 이름으로 지어졌다.

중국 항공모함(항모)에는 미 항모의 E-2C 조기경보기 보다는 훨씬 탐지거리가 짧지만 조기경보 레이더를 단 특수헬기도 탑재, 조기경보 능력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1940년대 국민당 정부 해군이 항공모함 건조 계획을 수립한 이후 중국인이 70년 동안 숙원해 온 항모 보유의 꿈이 마침내 실현되었고,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치고 동아시아의 첫 항모 보유국이 되었다.

중국이 항모 개발에 적극 나서는 이유는 중동에서 수입되는원유 수송로의 안전 확보를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랴오닝호가 실전 배치되면 우리나라는 물론 일본 등 동북아의 군사력 균형, 특히 해군력의 판도가 크게 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예상작전반경이 500㎞ 이상으로 서해상에 배치되어 우리나라 영공 대부분이 항모 함재기의 작전반경에 들어가게 되었다.

사진출처: 입시/성인취미미술학원 에이드림 747-4600

랴오닝 항공모함 제원
ㆍ기준배수량 : 4만 8,000~5만 5,000t급
ㆍ길이 : 304.5m
ㆍ최고속도 : 32노트(시속 약 59㎞)
ㆍ연속항해 가능거리 : 7,130㎞(최고속도 시)
ㆍ함재기 : 자체 개발한 전투기 젠-15 전투기 46대,경보기 4대, 헬리콥터 6~18대 탑재 가능

댓글